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문회의 활동 | 국민경제자문회의에서 새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자문회의 활동

HOME자문회의 활동
61 .
금융개혁 세미나
2015-10-30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는 국민경제자문회의(부의장: 이영선), 한국경제연구학회(회장: 김기흥)와 공동으로 2015년 10월 30일(금) 14시부터 16시까지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금융개혁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우리 경제가 성숙단계에 진입하면서 경제여건과 성장동인이 급변하고 금융산업에 새로운 역할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금융개혁을 통한 우리 금융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필요한 정책적 과제를 모색해 보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

 

세미나에는 임성호 국회입법조사처장, 신학용 국회의원, 이영선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정찬우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김기흥 한국경제연구학회장 등을 포함한 내외 귀빈들이 참석하였으며, 윤창현 서울시립대 교수가 “금융개혁의 방향과 과제”에 대하여 발제하였다.

 

한편, 종합토론에는 노희진 코스콤 감사, 박창균 중앙대학교 교수, 손병두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이연호 충북대학교 교수, 장경덕 매일경제신문 논설위원, 조대형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 등이 참여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금융개혁의 방향과 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통해 우리 금융이 한 단계 재도약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많은 고견들이 제시되었다.